회장 인사말

중견기업학회에서는 한국경제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창조경제의 선두주자중견기업학회
한국중견기업학회장 권종호입니다.

중견기업은 한국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연결하는 허리 역할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에서의 부가가치 및 일자리 창출 그리고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른 국가위기 시 위험을 분산시키는 역할 등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중견기업에 대한국민인식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중견기업학회는 특정 기업군으로서의 중견기업에 대한 편향된 연구를 하지 않습니다. 정당하게 인식되어야 할 기업군이 한국경제에서 올바르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론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연구를 수행합니다. 때로는 중견기업에 대한 따끔한 충고를 위한 연구도 수행하게 됩니다.

이런 목적을 학회가 달성하기 위해 우선, 학회는 회원님들간의 인적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학문적 그리고 실무적 배경을 가진 분들이 협력연구를 하기 위해서는 서로를 잘 알아야 합니다. 이런 역할을 학회가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수준 높은 학술대회를 개최하겠 습니다. 하계와 동계의 정기 학술대회를 수준 있게 유지하겠습니다. 그리고 필요시 비정기적으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겠습니다. 학술대회는 단순한 학술논문이 아닌 솔루션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중견기업학회의 얼굴인 학술지가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습니다. 좋은 논문을 통해 학자와 실무자들이 모두 참고하는 학술지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학회활 동이 재미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존 학회발표의 딱딱한 포맷을 벗어나 연구자와 청중이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습니다. 학회가 끝나면 회원님들간 인적 교류의 장이 마련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견기업연합회 그리고 중견기업연구원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연 구자들이 중견기업을 연구함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좋은 연구 들이 쏟아져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모든 학회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학회발전에 필요한 사항들을 지적해주시면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수용하겠습니다.

한국중견기업학회 4대 회장 권종호
(사)한국중견기업학회 회장 권종호

한국중견기업학회 4대 회장 권종호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