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뉴스
[관련뉴스] [한국경제TV]산은,중소·중견기업현장간담회‥창조경제 본격행보
관리자 2013.07.05 1442



산은, 중소·중견기업 현장간담회‥창조경제 본격행보



산업은행이 중소·중견기업과 현장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습니다.



산업은행은 4일 홍기택 KDB금융그룹회장 겸 산업은행장이 지난 5월 완비한 창조경제 지원제도를 가지고 중소·중견기업과의 현장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이같은 행보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홍 회장은 경인·중부지역 대표 국가산업단지인 인천남동공단에서 첨단기술과 수출전문 기업거래처 CEO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산은은 3조원 규모의 창조경제특별자금을 첨단융합과 지식서비스, R&D우수기업에 원화로는 0.8%, 외화로는 0.4%의 금리를 우대해 지원하고 정부의 성장사다리펀드에 3분기중 4천억원을 출자하기로 했습니다. 또 기술거래와 기술컨설팅, 기술금융 등을 종합지원하는 테크노뱅킹도 1천억원에 달하는 IP펀드를 포함해 총 1천500억원 규모로 운용할 계획입니다.



산업은행은 축적된 기업금융과 투자금융 역량으로 기업 트렌드를 잘 알고 있어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다만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이 효과를 보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므로 조급하게 생각해서는 안되고 의사소통이 중요하다며 간담회 개최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또 현장에서 수렴한 의견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해 제도적인 부분을 빠른 시일내에 보완해 나간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아울러 창조금융 지원을 위해 8개 지역본부와 전국 54개 지점에는 전담상담요원이 배치됐습니다.
×